건강정보

공황장애 끊임없이 움직여라~!!

정보백과사전 2020. 3. 4. 22:47
반응형

불안한 마음이 홀로 맘대로 돌아다니도록 가만 두지마세요.

마음이 불안하다면 우리 몸을 끊임없이 움직여 몸과 마음이 따로 떨어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마음과 몸은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불안하면 안절부절합니다. 안절부절 못하는 자신을 발견하면 더 불안해집니다.

 

이 두가지를 계속 서로 맞물려 반복하면 우리의 불안은 더욱 커지고 악화의 굴레에 빠져듭니다.

 

우리는 반드시 불안을 눌러야 합니다.

 

하지만 불안을 누르기 위한 특정한 노력들인 기본기록지 작성, 유산소 운동 이외에도 우리는 특정하지 않은 순간순간 틈이 날 때마다 우리의 마음과 몸을 일치시켜 서로 떨어지지 않도록 해주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즉, 끊엄없이 움직이기 란 방법입니다.

 

마음과 몸은 하나입니다.  마음과 몸은 서로 상호작용을 해야 안정 됩니다.

 

마음이 불안하면 몸은 마음을 위해 할 것이 없는지 뭔가를 찾아 헤매게 됩니다.

 

그것이 바로 안절부절입니다. 

 

그 반대로 몸이 뭔가 문제가 있을 때 우리의 마음은 몸을 지키고 도와주기 위해 뭔가를 찾습니다.

 

그게 바로 위험 탐색 입니다.

 

우릭 느끼는 원인 모를 불안이나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근거없는 잘못된 예측 및 재앙화사고 등은 결국 문제가 발생한 몸을 어떻게든 도와야 한다는 마음이 움직인 결과입니다.

 

그 결과 우린 공황장애를 얻게 된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몸과 마음을 서로 조화롭게 합체 시키는 노력을 쉬지말고 해야 합니다.

 

그 결과, 몸은 마음을 신롸하고 마음은 몸을 신롸하여 서로 한가지로 호흡을 하는 균형과 조화상태를 최대한 달성해나가야 하는 것입니다.

 

그 목표를 위해 우린 끊임없이 움직이기를 시작합니다.

 

몸이 일하면 마음도 몸을 도와 움직입니다. 몸이 일을 하는데 마음속에 근심이나 속상한 일이 있따면 일이 손에 안잡힌다고 흔히들 말하듯이 우리의 몸과 마음은 함께 집중하고 함께 동고동락을 해야 합니다.

 

 

또한 마음은 불안과 우울에 휩싸여 있는데 몸은 그와 상관없이 가만히 있어도 마찬가지로 불안과 우울은 더 심해집니다.

 

즉 우리는 몸을 움직여서 마음만 따로 놀지 못하도록 끊임없이 움직이기를 해서 더더욱 완치를 향한 작업들에 가속도를 붙여줘야 합니다.

 

<몸과 마음을 하나로 합치기 위한 목표>

 

1. 마음만 따로 동떨어져서 쓸데없는 근심과 증상관찰하기 등의 행위를 하지 못하도록 원천 봉쇄한다.

 

2. 몸이 일하면 마음도 몸을 돕는다는 것을 기억한다.

 

3. 몸이 피곤하면 마음도 함께 깊은 휴식을 취하도록 한다.

 

우린 이상의 목표를 달성해야 합니다. 이상의 목표는 절대로 요원한 것도 아니고 불과 수주만 끊임없이 움직이기를 실천해도 우리 전신이 우리의 노력에 긍정적으로 반응하는 것을 예외없이 체감하게 될 것입니다.

 

열심히 한다면 그리고 보람을 열심히 느끼려 한다면 누구도 그 감사한 대가를 받게 될 것임을 굳게 믿으셔도 됩니다.

 

믿으십시오!!!!

 

끊임없이 움직이기의 요령은 다음과 같습니다.

 

<끊임없이 움직이기 요령>

 

1. 모든 집안일에 우선적으로 집중하고 몸을 움직여 대응한다.

 

2. 청소 설걷이 정리정돈등을 중심으로 상황과 기력이 허락하는 한 최대한 끊임없이 움직인다.

 

3. tv를 보며 휴식하는 시간에도 스트래칭이나 앉았다 일어서기 등을 계속 한다.

 

4. 체력과 기력이 허락되는 한 끊임없이 무엇인가를 하거나 움직이도록 노력해야 한다.

 

5. 모든 움직임은 최대한 천천히 끈기있게 해야하며 절대로 서두르거나 급하게 하지 아니한다.

 

6. 움직이는 동안 행여 신체증상이 일부 생겨 불안해지더라도 무시한다.

 

7. 특이사항이나 성취감, 경과사항등은 자유롭고 제한없이 기본기록지에 적절히 기록한다.

 

끊임없이 움직이기 또한 기왕이면 생산성 잇는 행동을 소재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음가짐을 전환하여 깔끔하고 정돈된 우리 집을 만들어 간다고 생각하시고 청소 설걷이 걸레질 정리정돈 소파와 이불털이 집 이곳저곳 수선 등등 할 수 있는 모든 것들을 찾아서 느긋하게 움직여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에도 tv드라마를 시청하면서도 가만히 누워계시지 마시고 천천히 스트레칭을 무리가 안되는 수준으로 끊임없이 하시는 것도 아주 좋습니다.

 

즉 지나친 무리가 아니라면 내 몸을 잠시도 가만히 두지 않겠다는 것을 몸소 실천하는 개념입니다.

 

얼마 전 영국 bbc의 다큐멘터리에서는 무병장수를 위해 다소 무리되는 노동이나 일이 큰 도움이 된다 는 내용을 방영한 바 있습니다.

 

세계적인 장수마을의 100살 이상 노인들의 생활습관을 면밀히 연구한 학자들은 이구 동성으로 매일 규칙적인 약간 무리가 될 수도 있는 수준의 노동과 운동이 그 장수노인들의 최대 비결중 하나임을 밝혀 내었습니다.

 

우리가 완치를 원한다면 기력과 체력이 허락하는 한도내에서 몸을 아주 조금은 혹사 시켜줘야 합니다.

 

또한 청결하고 깔끔하게 정리된 집과 일터는 몸과 마음의 건강을 유지하고 일과 가사의 효율을 높게 하는 비결 입니다.

 

군대에서도 마찬가지로 선과 각 맞추기로 상징되는 철저한 청결과 정리정돈 습관은 한 사람의 마음과 몸의 건강 뿐 아니라 삶의 습관 전반을 개선하고 좋게 유지 하기 위한 최선의 방법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오로지 인내와 의지만 발휘하려면 너무나 재미없고 힘이 들기도 합니다.

 

여러분들께서 앞으로 하시는 모든 완치를 위한 노력행동들을 기왕이면 재미있고 보람스럽게 해 나갈실 수 있도록 노력하십시오.

 

음악, 상상 노래 흥얼거리기 등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동원해서 기왕이면 재미나게 끊임없이 움직이기를 실행해 나가시길 진심으로 권합니다.

 

[건강정보] - 공황장애, 불안하면 위장은 제 기능을 못한다.

[건강정보] - 공황장애, 불안하면 더 예민하게 느껴진다.

[건강정보] - 공황장애. 기회를 엿보는 기타증상들에 대해서..

[건강정보] - 공황장애, 반드시 기록하라!

[건강정보] - 공황장애 유산소 운동은 만병통치약

 

반응형